가장 높은 관세율을 배정받았다 > 자유게시판

Menu

Customer Service

고객만족을 실현하는 하얀산업 고객센터

자유게시판

가장 높은 관세율을 배정받았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1회 작성일 25-04-03 15:08

본문

한국은 미국과 자유무역협정(FTA)을 체결한 국가 중 가장 높은 관세율을 배정받았다.


2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부품 △구리,의약품, 반도체, 목재 △향후 232조 적용받을 수 있는 모든 품목 △금괴 △미국에서 구할 수 없는 에너지와 기타 특정 광물 등이다.


문제는 반도체,의약품, 목재 등 품목에 대한 관세도 예고됐다는 점이다.


품목별 관세가 더욱 확장될 것으로 전망된다.


상호관세발표당일 미국 상무부 산업안보국(BIS)이 수입산 알루미늄에 대한 25% 관세에 파생상품인 맥주캔과 빈 캔을 추가한다고 공개하면서 조치가 시행 중인 품목도 안심할 수 없어졌다.


트럼프 대통령의 상호관세발표에 증권가에서는 국내 경제에 타격이 불가피할 것으로 전망했다.


3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증권가에서는 이번.


이외에도의약품, 목재, 구리 등도 상호관세에서 제외되면서 영향을 덜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다만 반도체 세트(set) 수요 타격은 불가피하다고 봤다.


한편 기존에 품목별 관세를발표한 자동차와 철강·알루미늄, 구리·의약품·반도체·목재, 에너지와 미국 내 미생산 일부 광물 등에 대해서는 이번에발표한 관세조치와 중복 적용되지는 않는다고발표했다.


이날 대책회의에서는 정부와 업계가 미국 정부의 상호관세 조치에 따른 우리 기업의 영향과.


부과한다고발표한 가운데 한국에는 25%에 달하는 역대급 관세 폭탄이 투하되자 정부의 역할을 기대했던 재계는 망연자실한 표정을 짓고 있다.


또 반도체와 구리,의약품, 목재도 적용하지 않기로 했다.


금괴와 미국에서 사용할 수 없는 에너지 및 기타 특정 광물 등도 배제했다.


의약품분야가 이번 조치에서 제외되면서 제약·바이오 업계가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


상호관세율 적힌 패널 들고 있는 트럼프 미국 대통령.


베링거인겔하임은 최근 지난해 실적을발표면서 한 해 동안 치료 옵션을 제공한 환자 수가 전년 대비 8.


0% 증가한 6600만명에 달했다고 3일 전했다.


인체의약품사업부와 동물약품 사업부의 매출 성장률은 각각 7.


9%를 보였고, 회사 순매출은 전년 대비 6.


https://prepost.co.kr/


1% 성장한 268억 유로(약 42조9148억원)로.


이순배 중기부 글로벌성장정책관은 간담회 후 취재진과 만나 "품목별 관세와 상호관세가 중복될 수 있다는 우려가 많았는데발표된 내용을 보면 철강/알루미늄, 자동차, 반도체,의약품, 가구 등 부과가 예정된 품목별 관세는 상호관세에서 제외됐다"면서 "우려가 해소돼서 불확실성이 줄었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의발표가 끝난 뒤 백악관은 관세 부과를 예고한 반도체나의약품의 경우 상호관세가 아닌 향후 품목별 관세만 적용된다고 밝혔습니다.


예고된 대로 반도체·의약품에도 관세가 부과된다면, 해당 기업들의 공급량 축소는 불가피할 전망입니다.


이는 다시 반도체와의약품을 주력으로 실어 나르는.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방침 관리자

주소 : 경기도 화성시 우정읍 원금의길 130 TEL : 031-351-1136 / 031-298-1134 FAX : 031-351-4127 EMAIL : hypory@paran.com
사업자등록번호 : 143-81-07672 대표자 : 신철환
Copyright © 2019. 하얀산업. All Rights Reserved